강릉시, 정동진 곤돌라 설치사업 민간사업자 모집 공고
강릉시, 정동진 곤돌라 설치사업 민간사업자 모집 공고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 정동진 곤돌라 설치사업 민간사업자 - 조감도
강릉시 정동진 곤돌라 설치사업 민간사업자 - 조감도

 강릉시는 세계 속의 힐링·휴양 관광지 조성을 목표로 KTX 개통에 따른 특성화된 관광 프로그램 개발과 글로벌 관광도시에 걸 맞는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정동진 곤돌라 민간사업자를 공모하는 등 정동진 곤돌라 설치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공고기간은 1월 8일부터 2월 21일까지 45일간이며, 사업 신청자는 2월 2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대상지는 강동면 정동진리 강동무료주차장에서 북측 괘방산 일원의 2km 내외 구간에 약 400억원 가량의 민간자본으로 상·하부 정류장을 비롯한 로프 지주대 설치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게 되며, 향후, 민간사업자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평가를 통해 올해 상반기 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와 같이 강릉시는 민간사업자가 선정되는 대로 올해부터 인·허가에 따른 제반 행정절차를 본격적으로 추진해 2019년까지 사업을 마무리하고, 2020년부터는 정상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강릉시 정동진 곤돌라 설치사업 민간사업자 - 조감도2
강릉시 정동진 곤돌라 설치사업 민간사업자 - 조감도2

 정동진 곤돌라 사업이 완료되면 남부권의 옥계 금진항에서부터 헌화로, 심곡항,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썬크루즈, 정동진 바다열차, 모래시계공원, 시간박물관, 강릉통일공원, 하슬라아트월드, 안인항에 이르기까지 관광벨트화로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게 되며, 더불어, 강릉시내권, 주문진 북부권으로 관광객이 유입되도록 해 사계절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릉시는 향후 정동진 일원의 루지조성 사업과 경포지구 일원의 대관람차 설치 사업도 함께 추진함으로써 2018 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로서 강릉 관광을 세계화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