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 교통안전 지킴이, 바로 당신!
스쿨존 교통안전 지킴이, 바로 당신!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 오는 15일부터 24일 공공근로 스쿨존 교통안전지킴이사업 참여자 모집
▲ 송파구청 박춘희 구청장

송파구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스쿨존 교통안전지킴이’로 활동할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 3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쿨존 교통안전지킴이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공공분야 일자리를 제공해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 생활안정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까지 책임지고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자로 선정되면 오는 3월 2일부터 7월 25일까지 송파구 관내 25개소 초등학교의 등·하굣길에 학생들을 위한 교통 지도를 맡게 되며, 근무 시간은 하루 2시간으로 육아나 건강상의 이유로 장시간 근로가 부담스러운 어르신들과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로 각광을 받고 있다.

신청 조건은 가족합산 재산이 2억원 이하이며,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인 만 18세 이상의 송파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신청서, 건강보험증,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갖추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 발표는 2월 14일 송파구청 홈페이지 게재 또는 개별 문자 발송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일자리정책과 정미영 팀장은 “송파구는 스쿨존 사업 이외에도 65개의 공공근로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취약계층과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제공을 통해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