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해양수산분야 투자계획 및 지원
고성군, 해양수산분야 투자계획 및 지원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은 관내 어업 및 어촌발전의 경쟁력을 넓히고자 2018년도 해양수산사업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각종 수산사업에 대해 신청을 받는다.

2018년도에는 해양수산분야 5대 역점시책 투자계획인 미래형 녹색자원 조성·관리 확대, 안전·현대화된 조업환경 조성, 행복한 어업인·어촌 복지 실현, 수산물 유통·가공산업 육성 및 관광 활성화, 깨긋한 어업·연안 환경 조성분야 총 99개 사업, 14,855백만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금년도 신청사업은 친환경 에너지 절감장비 보급, 생분해성어구 보급, 어선기관 및 어로안전항해장비 지원, 해면 양식장 지원, 문어 연승용 봉돌지원, 나잠어업인 잠수복지원, 정치망어업 생력화 지원 등 총32개 사업이다.

신청을 원하는 관내 어업인 및 단체 또는 일반인 등은 1월 15일일부터 2월 13일까지 사업계획서 및 어업허가증, 선적증서 등의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군 해양수산과, 고성군수협, 죽왕수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신청은 신청일 현재 우리군에 주소가 되어 있는 자에 한하여 가능하고, 최근 2년 이내에 불법어업으로 적발되거나 불법어선 건·개조, 과태료 및 과징금 미납자, 어선검사 미필자, 동일사업을 기 지원받은 자 등은 일부 보조사업에서 제외된다.

군 관계자는 “급격한 수산자원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에게 적기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행복한 어업인·어촌복지 실현을 위해 더욱 잘사는 어촌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