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믿고 맡기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위해 183억원 투입
속초시, 믿고 맡기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위해 183억원 투입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가 믿고 맡기는 보육환경 조성과 안정적인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2018년 영유아 보육사업비로 총 183억원을 투입한다.

올해 63개소의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0~5세의 영유아에 대해 보육료 123억원, 어린이집 미이용 영유아의 가정양육수당으로 18억원을 편성했다. 그리고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과 보육교직원이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보수교육비, 처우개선비 등으로 39억원을 편성했다. 또 시는 자체 시책사업으로 14개 사업에 3억여원을 투입한다.

지 자체 시책사업으로는 지난해 보육교사 간담회 시 건의사항을 수렴해 어린이집 시설 환경개선, 통학차량 구입 지원, 난방비 등 어린이집 품질 향상을  위해 사업비를 확대 지원하며, 보육교사들의 사기 진작 및 이직방지를 위한 장기근속수당, 장애아반 담임교사의 특별 근무수당과 출산휴가 담임교사의 처우개선비 등 교직원들의 처우개선비를 지원한다. 또한, 올해 새롭게 열린어린이집 운영 활성화를 위해 물리적인 환경 개방으로 일상적으로 부모들의 참여를 도모하는 시설 구축비(100만원)와 열린어린이집별 지역자원과 연계한 특화프로그램 개발비(100만원)를 지원해 부모들이 언제든지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이를 볼수 있도록 운영하고 어린이집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부모,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건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 소통을 통해 맞춤형 보육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