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제5회 항공특성화대학 학술발표대회 및 제7회 항공인력양성사업 수기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토교통부’제5회 항공특성화대학 학술발표대회 및 제7회 항공인력양성사업 수기공모전 시상식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9일 김포공항 메이필드호텔에서 ‘제5회 항공특성화대학 학술발표대회‘와 ‘제7회 항공인력양성사업 수기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항공특성화대학 학술발표대회‘는 항공특성화대학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7개 대학의 사업성과 확산의 일환으로 우수한 학술논문을 발굴·시상함으로써 상호간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참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총 11개의 논문발표가 진행되고, 1·2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 후 분야별(항공우주기술 및 국제항공)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2편이 선정될 예정이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제7회 항공인력양성사업 수기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동 시상식에서는 항공인력양성사업으로 참여자가 제출한 총 54개의 응모작 중 우수 사례로 선정된 20명이 국토교통부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양성인력 및 참여기관은 개인역량 향상 및 항공분야 취업사례, 항공일자리 정보 등의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국토교통부는 동 사업 참여자들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공특성화대학 및 항공특성화고교 과정의 우수 이수자는‘우수인재 인증서‘를, 항공인턴십 과정을 정상적으로 종료한 자에게는 경력증명서를 각각 수여하는 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구본환 항공정책실장은 수상자들에게 장학금과 함께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항공산업발전을 이끌어갈 항공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