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의 오염원으로 인한 오염확산 적극대응해야
수도권의 오염원으로 인한 오염확산 적극대응해야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0회 임시회 제3차 사회문화위원회 개최-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조영기)는 18일 제3차 사회문화위원회를 개최하여  보건환경연구원과 대변인실 소관 2018년도 주요업무에 대해 질의했다.

2018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 보건환경연구원 장석삼 의원는 최근 들어, 주민들의 호흡기 건강권을 위협하고 있는 미세먼지와 관련하여 보건환경연구원의 적극적인 연구활동은 물론 장기적으로 수도권의 오염원으로 인한 오염확산에 적극대응하기 위한 근거자료 마련을 강조했다.

김기철 의원는폐광지역의 환경개선과 오염원에 대한 근원적인 해결책 마련을 주문하는 동시에 간이상수도 활용 주민의 건강권 향상을 위한 연구원의 적극적인 활동을 강조했다.

대변인실 장석삼 의원는 동계올림픽 북한 참가로 평화올림픽 추진의 상징성이 전세계적으로 홍보효과가 상승했음. 이제는 동계올림픽 참여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집중하기 보다 홍보예산을 올림픽 이후 강원도에서 창출한 각 요소의 자원들의 활용 극대화를 위한 올림픽 유산 활용 차원 홍보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권석주 의원는 이젠 동계올림픽 이후 강원도 홍보방향 설정이 중요한 시점임. 올림픽에 따른 강원도 브랜드 가치 상승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 전략 수립이 중요함. 강원도의 문화, 농산물, 음식, 관광지 등이 전세계에 알려지고 많은 외국 관광객들이 호감을 갖고 찾아올 수 있도록 홍보방향 설정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