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 문화관광해설사 공개모집
영어권 문화관광해설사 공개모집
  • 정상미 기자
  • 승인 2018-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관광객 수용능력 강화
속초시는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영어해설이 가능한 문화관광해설사를 모집한다.

최근 속초시는 ‘지난 2017 팬아시아 해시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 제일의 관광도시 속초가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국외 관광객들에게도 핫한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속초시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우리시의 역사, 문화, 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품격 있고,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고자 영어해설이 가능한 문화관광해설사를 공개모집한다.

모집자격은 공고일 현재 속초시에 주민등록이 돼있으며 지역의 문화, 관광 등 기본소양 및 관광서비스 마인드가 있는 자면 되고 우대조건으로는 외국어 자격증 및 어학 능력평가 점수 소지자로 외국어 능통자 등 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한 대상자는 강원도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현장 실무수습을 모두 거친 후 정식 속초시 문화관광해설사 자격 주어지며 올 하반기부터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15일간이며 속초시청 관광과로 방문접수하거나 등기우편,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신청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영어가 유창하고 속초 문화해설을 통해 속초를 널리 알리고 홍보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