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들로 대 성황이룬 정선 고드름축제
관광객들로 대 성황이룬 정선 고드름축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조양강변에서 열리고 있는 정선 고드름축제가 설 연휴 기간동안 12만 여명의 내외국인 관광객이 찾아 대 성황을 이루었다.

설 연휴 기간 정선에서는 15일과 16일, 17일 3일간 동계올림픽 알파인 경기 열린 것은 물론 대한민국 명품 전통시장인 정선 5일장, 정선 고드름축제가 함께 열려 동계올림픽 알파인 경기를 관람하고 고드름축제와 전통시장의 맛, 멋, 흥을 함께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정선을 찾아 인산인해를 이루며 관광객들로 넘쳐났다.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이 가족들과 함께 고드름축제장을 찾아 얼음썰매, 눈썰매, 설피 및 전통스키 체험, 송어 얼음낚시, 맨손으로 송어잡기 등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또한 동계올림픽 관람 및 응원을 위해 정선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이 고드름축제장을 찾아 송어잡기 및 얼음썰매를 타며 축제를 즐기는 것은 물론 정선 5일장을 찾아 정선아리랑 공연 관람 및 정선의 토속음식을 맛보며 전통시장의 넉넉한 인심과 포근한 정을 느끼고 돌아갔다.

고드름축제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은 프로그램은 송어 얼음낚시와 맨손으로 송어잡기 이다.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맑고 깨끗한 청정 정선에서 자란 겨울철의 별미 송어를 맛보는 것은 물론 얼음낚시의 짜릿한 손 맛을 느끼기 위해 얼음낚시터에는 관광객들로 가득 찼으며, 송어를 낚아 올릴 때 마다 여기저기에서 탄성과 함께 박수를 치며 즐거워했다.

정선 고드름축제는 “정선에 오면 빙(氷)굿(Good)! 방긋!” 주제로 오는 2월 25일까지 정선 조양강변 일원에서 개최된다.

동계올림픽 종목과 민속놀이를 융합한 팽이점프, 윷놀이 쇼트트랙, 봅슬레이 투호 체험 등 이색 동계올림픽 스포츠 경기와 눈위에서 즐길 수 있는 설피, 전통스키, 눈썰매 등 전통 설상 3종 경기는 물론 송어 얼음낚시 등 8개부문 35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축제장을 찾는 많은 이들에게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