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폐막식 날에도 모든 차량 우회로 이용해야
올림픽 폐막식 날에도 모든 차량 우회로 이용해야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관령IC입구 교차로에서 횡계시내 방면 진입 차단

 강원지방경찰청는 올림픽 개막식날인 지난 9일, 대관령IC 회전교차로를 평면 교차로로 임시 변경하여 운영하고, 교차로를 통과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횡계 시내 방면으로의 우회전을 전면 금지한 바 있다.

당시 이러한 대관령IC 교차로 통행방법 변경조치로 교차로에서 대관령 환승주차장 방면으로 직진 운행만 가능했고, 그 결과 큰 정체 없이 차량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졌다.

이에 강원 경찰은 폐막식(2.25) 당일에도 개막식과 같은 방법으로 교통 통제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먼저, 영동고속도로 대관령IC 진출입로와 이어지는 횡계 회전 교차로 상에 교통통제 인력 배치 및 길안내 표지판을 설치하여, 오전 7시부터 다음날 0시 까지 관람객은 물론 주민, 대중교통 등 교차로를 통과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횡계 시내 방면으로 우회전 진입을 전면 차단하고, 대관령 환승주차장 방면으로 직진하도록 차량을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관령IC입구 교차로 – 기상대 앞 교차로 구간」은 차량 소통 상황과 시간대에 따라 탄력적으로 일방통행 운영할 계획이다.

강원지방경찰청 관계자는 ‘개막식 당일 우회전 전면 차단 조치와 국민들의 통제 협조로 개회식에 참석하는 주요 정상 및 선수단, 관객들이 모두 제시간에 입장할 수 있었다’며 폐막식에도 같은 방법의 교통 통제가 이루어지는 만큼 다소 불편하더라도 교통통제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