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기상예보에 따른 조기 대응 돋보여
평창군, 기상예보에 따른 조기 대응 돋보여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새운 긴급 제설작업으로 강설로 인한 도로 불편 없어

동계올림픽이 한창인 2월 23일 2시 40분을 기해 내려진 평창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올림픽 주요도로의제설작업이 이루어지고있다.

군은 대설주의보 발표 전인 전날 22일 16시에 대설예비특보가 발령됨에 따라, 이에 대비해 15시부터 비상근무에 들어갔으며, 당일 20시부터 올림픽 경기장이 위치해있는 봉평, 진부, 대관령 지역에 눈이 내리기 시작하자, 제설덤프 13대를 즉시 투입, 군도 14호 선 등 올림픽 접근도로에 제설재를 예비살포했다.

특히 23일 새벽2시 평창서쪽지역을 시작으로 강한 눈이 내리면서, 제설덤프와 염수차량, 굴삭기 등 제설장비 총 31대와 공무원과 운전원 등 54명의 인력을 바로 투입하여 염화칼슘 20톤, 소금 200톤, 모래 50㎡등의 자재를 들여 긴급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강설은 4시간여 지속되었지만, 이러한 평창군의 재빠르고 지속적인 대처로, 아침 7시 도로의 제설작업이 완벽히 끝나, 경기장 등 올림픽 시설 접근 도로의 교통흐름은 차질 없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스노우타이어 등 여타 장비 없이도 평창군 전역을 평소와 다름없이 다닐 수 있다.

방문객과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인도제설 작업도 23일 오전 중에 모두 마쳤다. 경기장 등 올림픽 시설 인근의 인도는 평창군 안전건설과 직원 등 18명의 비상소집 인력과 장비 5대를 동원하여 제설작업이 즉시 이루어졌고, 그 외 인도제설 역시 읍면 단위로 민관이 함께 실시하여 관내 어디서나 안전한 올림픽과 평창군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