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우수의정대상 강원도의회 의원 6명 수상
제6회 우수의정대상 강원도의회 의원 6명 수상
  • 김지성
  • 승인 2018-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재, 임남규, 권석주, 신도현, 최명서, 오원일 의원이 우수의정대상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시행한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에 강원도의회 신영재, 임남규, 권석주, 신도현, 최명서, 오원일 의원이 우수의정대상에 선정됐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주는 상으로 신영재 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가뭄지역의 저수지, 하천의 준설을 추진하며 주민생활 밀착형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임남규 의원은 공유재산의 효율적인 관리를 추진하고 주민설명회 개최로 행정의 신뢰감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권석주 의원은 폐광지역 경기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소외지역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원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도현 의원은 농어촌 진흥지역을 재정비 하고 무허가축사 적법화를 추진했으며 강원도 농업예산확대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최명서 의원은 의정발전을 위한 연구회 활동과 주민과 밀접한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행정사무감사 수행으로 의정신뢰도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오원일 의원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학교급식 비용문제, 누리과정 예산확보를 위한 근본대책 수립 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 전개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동일 도의회 의장은 도민과 도정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행복한 민생정치․생활자치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