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아듀~ 평창” 동계패럴림픽 마지막 날까지
태백시, "아듀~ 평창” 동계패럴림픽 마지막 날까지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인의 관심 속에 지난 9일 화려하게 막을 올렸던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가 25일 폐회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며, 대한민국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평화올림픽과 문화올림픽을 표방하며 성공리에 치러진 평창 동계올림픽기간 중 태백시민은 10일간 경기장을 방문, 열띤 응원소리로 경기장을 가득 메웠다.

특히, 강원도 응원 서포터즈인 ‘화이트프렌즈 응원서포터즈’는 설 명절과 주말까지 반납하며 비인기종목 경기응원에 나서기도 했다.

태백시에서는 개회식날인 2월 9일부터 관내 8개동 주민들과 올림픽 경기 단체관람을 실시, 전 세계인의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였다.

대회 마지막 날이자 폐회식이 열린 25일(일) 알펜시아 크로스컨트리센터 서포터즈 응원 현장을 방문한 김연식 태백시장은 “태영평정(태백‧영월‧평창‧정선)의 한 축인 평창에서 열린 동계올림픽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장에 나와 보니 마지막 날까지 식지 않은 올림픽의 열기와 태백시민들의 열정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연식 시장은 응원 서포터즈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동계 패럴림픽대회가 마무리 되는 날까지 계속하여 태백시민의 열정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평창동계올림픽 대회의 관람과 응원에 함께 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는 3월 9일부터는 동계 패럴림픽대회가 시작되는 만큼,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하여 끝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열띤 응원을 준비 중인 화이트프렌즈 응원 서포터즈에게도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내달 9일(금)부터 시작되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는 3월 18일(일)까지 열흘간, 6개 종목 80개의 금메달을 두고 45개국 570명의 선수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