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게 춤을
아빠와 함게 춤을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가흥1동은 3월 10일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 자녀 돌봄 프로그램 첫 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빠와 아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즐겁게 놀며 가족애를 키우고 자녀 교육법까지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흥1동은 지난 2월 24일 아빠놀이터 행사를 시범 운영하고 2월 28일에는 가흥1동주민자치위원회, 영주시건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문화관광재단과 협약서를 체결해 이번 행사까지 이르게 됐다.

본 행사에서는 14가족이 참여하는 등 기대 이상의 호응을 보였으며, 부모와 아이들이 편하게 웃고 뛰어노는 밝은 분위기로 성황리에 치러졌다.

초빙된 강사가 가벼운 동작을 통해 몸풀기를 시작하자 이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터져 나오기 시작했다. 쑥스러워하던 부모님들도 금세 아이를 따라 몸을 움직였다.

몸풀기 후에는 이불로 썰매를 만들어 아이를 태워 노는 등 이불놀이가 이어졌으며 아빠들은 이마에 맺히는 땀도 잊은 채 열심히 썰매를 끌었다.

행사 도중 아이들이 아빠 품에 안겨 즐거워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으며, 아빠들 역시 아이들 못지않게 즐거워했다.

행사에 참석한 문지운 가흥1동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에 화목이 찾아오고, 나아가 영주시 전체에 행복이 깃들기를 소망한다”며 “점차 사라져가는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는 데 가흥1동이 앞장설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