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현장교사 수업평가개선 지원
강원도교육청, 현장교사 수업평가개선 지원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평가개선(수평선) 프로젝트’ 통해 교실수업과 평가방법 개선 지원-

 

강원도교육청은 학생중심 교실수업 확산을 위해 ‘수업평가개선(수평선)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수평선 프로젝트’는 수업 및 평가 개선을 주도하는 교사와 학교를 적극 지원해, 교실수업과 평가방법 개선 노력을 이웃 학교에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며,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올해 도내 중․고등학교 수평선학교 115교와 수평선교사 400명을 선정해 교사에게는 학술연구비 60만원을 지원하고, 수평선학교에는 1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2016년부터 시작된 수평선프로젝트를 통해, 토의토론, 프로젝트, 협력수업, 거꾸로 교실 등 다양한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천하는 교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인근학교를 대상으로 수업공개 및 연수를 하고 온라인사이트에 실천사례를 공유하여 수업과 평가 개선을 이끌고 있다.

최승룡 교육과정과장은 “수평선 프로젝트를 통하여 수업 전문가로 거듭나려는 교원들의 자발적인 노력이 확산되고 있다”며 “교사들의 이 같은 노력이 자유학년제 운영을 내실화하고 변화하는 대학입시와도 연계해 긍정적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도 교사함께 성장연수, 수업한마당, 수업콘서트, 수업컨선팅 등 교사 주도의 나눔과 공유 활동을 지원하여, 교사들이 수업에서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