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규언 동해시장 "불 공정한 공천" 탈당 vs 한국당 "철새 정치" 맹비난
심규언 동해시장 "불 공정한 공천" 탈당 vs 한국당 "철새 정치" 맹비난
  • 김지성
  • 승인 2018-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장 예비후보자 윤곽이 점차 드러나고 있다.

19일 심규언 동해시장 자유한국당 탈당계를 제출함에 따라 야인으로 돌아갔다.

현 시장으로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건 강릉에 이어 두 번째로 현재 공천에 따른 갈등으로 보고 있다.

지난 3. 8일 김혜숙 시의원과 이정학 시의원이 심규언 동해시장과 함께 "무엇보다 투명하고 공정해야 하고 모든 시민이 공감하고 수긍할 합리적인 과정을 통해 당원을 화합시키는 축제가 돼야 할 공천이 경선 전 공천권을 가진 당 관계자와 가족이 공공연하게 특정 출마 예정자에 대해 동행지지 및 인사소개, 지지권유 등을 표면화한 것과 불합리한 경선 규칙에 여러 번 만남을 통해 해결점을 찾으려고 노력했으나 원론적 예기만이 되돌아올 뿐 이라며 탈당을 암시했다.

//이에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성명서를 통해 심규언 동해시장의 자유한국당 탈당은 철새정치인의 전형이라고 맹비난했다.

도당은 19일 심규언 동해시장의 자유한국당 탈당 신고서에 즉시 탈당 처리했다고 밝히며 당 지지율이 높을 때 수혜를 입고 시장으로 당선된 사람으로 전략공천 요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탈당한 철새정치인의 전형이라고 돌직구와 함께 당을 헌신짝처럼 버리는 모습을 동해시민과 자유한국당 당원은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6.13지방선거 공천후보자에 대한 당성 및 당정체성을 정밀 검증하여 자기의 안위만을 찾아 당원동지를 배신하는 후보에 대한 공천은 원천 배제할 방침이라고 덧붙여 밝혔다.


불공정한 공천 vs 철새 정치

시민 A 씨(북삼동)는 심규언 시장의 탈당계 소식에 "한 치 양보 없는 진실 싸움 속에 자유한국당 탈당계를 제출한 심규언 시장의 향후 행보(민주당.무소속)와 새로운 시의원, 도의원 예비후보자 vs 현 시의원, 도의원의 "파이팅" 이 다가올 총선에 큰 영향을 끼질 것으로 이번 진실게임에 답은 우리 동해시민들이 표로 진실을 가려줄 것" 이라며 의미 있는 웃음을 던지기도 했다.

한편, 이날 자유한국당 탈당계를 제출한 심규언 시장은 무소속과 민주당 설이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출마는 4~5월로 예상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