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도교육청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삼척시·도교육청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가오는 5월 20일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 2024년 5월 20일 오후 3시부터, 삼척시청 소회의실(본관 2층), 업무협약(삼척시↔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삼척시가 다가오는 5월 20일(화) 오후 3시부터 삼척시청 소회의실에서「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삼척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 신청을 위해 삼척시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시범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 위한 자리로 삼척시장, 강원도교육감 뿐만 아니라 삼척교육지원청교육장, 강원대 삼척캠퍼스 부총장도 같이 참석하여 협약을 체결한다.

삼척시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 신청을 위해 지난 10일 삼척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를 20개 공공기관·단체·기업체로 구성하여 발족식을 개최하였고, 이번 강원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도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신청 준비의 일환이다.

삼척시는 20일 강원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특구 운영기획안을 5월 말까지 작성하여 6월 중 강원 지방시대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6월 말까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2차 공모 신청을 완료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교육청 및 지역대학과 적극 협력하여 삼척의 강점과 비전을 부각시킬 수 있는 삼척형 교육모델을 특색있게 개발해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