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Well-cation 본격 운영
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Well-cation 본격 운영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4-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상반기 속초 워케이션 7월까지 운영, 1,300명 모객 목표

생활인구 증대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2024 속초 워케이션」이 ‘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Well-cation’이라는 부제로 7월 26일까지(상반기) 본격 운영된다.

속초 워케이션은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 등 5개 숙박권역을 거점으로 운영되며, ‘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과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으로 구분되어 숙소별로 신청요건 및 신청방법 등이 달라지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지원되는‘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은 서울지역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의 2개 숙소에서 진행되며, 서울경제진흥원 워케이션 신청 홈페이지(worcation.sba.kr) 및 속초관광 홈페이지에 연결된 링크로 신청할 수 있다.

 

반면, 속초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은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6개소)의 총 8개소에서 진행된다. 호텔 마레몬스에서 진행되는 워케이션은 속초시 및 인접시군(인제, 고성, 양양)을 제외한 전국의 기업 및 기관, 개인사업자가 참가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는 속초시 및 인접시군(인제, 고성, 양양)을 제외한 전국의 기업 및 기관이 대상이나 공무원 및 공무직은 제외된다. 설악동 6개 숙소가 참여하는 설악동 숙박단지는 ‘문화예술인 워케이션’으로 특화 운영되어 예술인패스를 보유한 문화예술인을 우선 선정하며, 일반 근로자도 후순위로 참가할 수 있다.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은 속초관광 홈페이지(www.sokchotour.com) 및 서울경제진흥원 워케이션 신청 홈페이지에 연결된 링크로 신청이 가능하다.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속초시와 강원관광재단, 서울경제진흥원, 근로복지공단이 협업하여 숙박비·공유오피스·관광콘텐츠 체험비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워케이션 참가자들은 숙소별 10만원~22만원의 비용으로 숙소(10개소), 공유오피스(3개소), 체험콘텐츠(9종)를 연계한 주중 3박 4일(2박 3일)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일과 함께하는 휴양은 물론 다양한 체험까지 누릴 수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서울, 경기 등 다양한 지역의 근로자들이 글로벌 워케이션 수도 속초에서 훌륭한 업무성과를 내면서 마음껏 힐링할 수 있는 충분한 여건들을 갖출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속초 워케이션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속초관광 홈페이지(www.sokchotour.com)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는 서울경제진흥원(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 / 02-2222-4285~8) 및 속초시청 관광과(속초시 직영 워케이션 / 033-639-2365)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