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정선군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정선군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4-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2차 공모를 위해 도교육청-정선군청 업무협약 체결

교육발전특구 지정 및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 증진 약속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6일(목) 정선군청에서 정선군(군수 최승준)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2차 지정 및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한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약속하고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기획서 마련 △교육 발전 전략 수립 △시범지역 내 지역인재 양성 혁신 시스템 구축 △공교육 분야 연계 지원 확대 △지역 균형 발전 및 정주 여건 개선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정선군은 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 드림스타트 사업과 지역아동센터 기능 보강을 통한 지역책임 돌봄 시스템 구축, 지자체-교육지원청-학교의 협력을 통한 공교육 경쟁력 강화, 강원랜드․정선아리랑문화재단·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대학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산업 인재 양성 등에서 도교육청의 협력을 요청하였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교육발전특구 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역의 특색에 맞는 고유한 교육 사업을 극대화해 공교육 혁신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돌봄 시스템 구축, 공교육 경쟁력 강화 및 지역산업 연계를 통해 정선형 교육발전특구의 모델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정선은 사북청소년장학센터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드림스타트 사업, 정선아카데미 등 이미 활발한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정선군이 지역의 특색을 살린 교육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며,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