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카, 시리즈 E 펀딩에서 1억4천만 달러를 순 조달하여 기업가치16억 달러 달성
웨카, 시리즈 E 펀딩에서 1억4천만 달러를 순 조달하여 기업가치16억 달러 달성
  • PR Newswire
  • 승인 2024-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사는 엔비디아,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아트라이데스 매니지먼트 등의 참여와 밸러 에쿼티 파트너즈가 주도하는 라운드에서 청약이 초과되어 유니콘 지위를 달성함으로써 지속적인 고성장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캠벨, 캘리포니아, 2024년 5월 16일 /PRNewswire/ --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 회사 웨카아이오(WekaIO(웨카))는 동사의 이전 투자자였던 밸러 에쿼티 파트너즈(Valor Equity Partners)가 주도한 프라이머리와 세컨더리 결합 거래로 구성된 시리즈 E 펀딩 라운드가 초과 청약되어 1억 4천만 달러를 조달했다. 이 라운드의 조건에 따라 밸러의 설립자이자 CEO 겸 최고투자책임자 안토니오 가르시아스(Antonio Gracias)가 웨카 이사회에 합류한다.


이번 라운드를 통해 웨카의 사후 기업 가치는 16억 달러가 되었다. 이 자금은 이미도 상당한 동사의 현금 보유액을 늘려 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 투자를 확대하고 웨카 직원들에게 유동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크게 늘어나고 있는 전세계의 AI 기반 데이터 인프라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동사 사업을 빠르게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웨카® 데이터 플랫폼에서 세계 최대 규모인 300개 이상의 AI 와 GPU 구축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투자는 동사가 생성형 AI 및 고성능 GPU와 같은 첨단 기술의 규모와 성능 요구를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해결하는 최신 데이터 인프라에 대한 전세계의 상당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확장하면서 동사 사업이 전례 없이 성장하는 시기에 이루어졌다.

웨카의 최고재무책임자 인트카브 나지에르(Intkhab Nazier)는 "생성형 AI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채택이 최근에 가속화되면서 고객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전례 없는 건수의 8자리 ARR 거래를 견인했는데 이는 웨카가 소프트웨어 기반 기업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인상적인 결과"라며 "때는 당사 현금 보유를 강화함으로써 투자자들이 회사 내 입지를 높이는 동시에 직원들을 위해 주식의 희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였다고 말했다.

웨카의 시리즈 E 라운드는 밸러와 같은 기존 투자자들이 사내 입지를 늘리기 위해 전적으로 조달했다는 점이 특이하다.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엔비디아, 아트라이데스 매니지먼트, 10D, 히타치 벤처즈, 아이벡스 인베스터즈, 키 원 캐피털, 루미르 벤처즈, 모어텍 벤처즈와 퀄컴 벤처즈가 밸러에 합류하여 이번 라운드에 기여했다.

웨카 공동설립자 겸 CEO 라이란 즈비벨(Liran Zvibel)은 "이 탁월한 투자자 그룹의 지속적인 지원은 많은 것을 말해준다. 즉, 웨카는 오늘날의 데이터 기반 조직들이 그 어느 때보다 지금 필요로 하는 진정으로 혁신적인 것을 구축하고 있다는 것"이라면서 "우리는 또 다시 투자하는 투자자들의 지원에 감사하며 안토니오 그라시아스의 이사회 합류를 경의와 함께 환영한다. 안토니오는 전세계에서 가장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회사를 세우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우리가 웨카의 고객, 파트너와 주주들을 위한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기 위해 확장하는 가운데 그와 협업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웨카는 2013년부터 기업 데이터 스택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설계하기 시작하여 AI 시대의 현대적인 데이터 인프라의 표준을 설정했다. 웨카의 소프트웨어는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으며 GPU, AI와 기타 성능 집약적인 워크로드에 최고의 속도, 단순성, 확장성과 지속 가능성을 구현하여 고객들이 더 빠른 통찰력, 발견, 돌파구와 사업 실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밸러 에쿼티 파트너즈의 CEO 겸 최고투자책임자 안토니오 그라시아스는 "웨카는 오늘날의 기업 데이터에 혁명을 일으키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반 방식의 개념을 개척한 다음, 전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까다로운 몇몇 AI 프로젝트에서 기술을 연마하고 강화했다"면서 "밸러는 2013년 딥마인드에 투자하기 시작한 인공 지능 개발의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웨카가 앞으로 기술 발전의 가속화에 없어서는 안 될 기업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밸러는 웨카의 다음 단계 성장과 그 너머에서 동사를 지원하기 위해 동사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밸러 에쿼티 파트너즈 밸러 에쿼티 파트너즈는 다양한 발전 단계에 있는 고성장 기업 투자에 집중하는 기업 성장 투자사이다. 밸러는 수십 년 동안 성장과 규모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동사만의 전문 지식을 기업들에 제공해 왔다. 밸러는 최고 수준의 우수성과 업계를 혁신할 용기를 가지고 노력하는 선도적인 회사 및 기업가들과 협력한다. 밸러 에쿼티 파트너즈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valorep.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웨카 
웨카는 AI 시대를 위해 구축된 기업 데이터 스택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설계하고 있다. 웨카® 데이터 플랫폼은 클라우드와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는 AI 기반 아키텍처가 갖춰진 AI 인프라의 표준을 설정함으로써 온- 프레미스, 클라우드와 엣지 환경에서 데이터를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게 한다. 이 플랫폼은 종래의 데이터 사일로를 GPU, AI 모델 트레이닝과 추론 그리고 기타 성능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가속하는 동적 데이터 파이프라인으로 변환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하고 에너지를 덜 소비하며 관련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웨카는 포춘 50 대기업 중 12개 기업을 포함하여 전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과 연구 조직들이 복잡한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여 더 빠르고 지속 가능하게 발견, 통찰과 결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weka.io를 방문하거나 링크트인, X페이스북에서 웨카와 연결하기 바란다.

웨카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의 분산 파일 시스템과 오브젝트 스토리지 분야 비저너리로 3년 연속 등재된 이유를 알고 싶을 경우 여기에서 동 보고서를 구해보기 바란다.

WEKA와 WEKA 로고는 웨카아이오의 등록상표이다. 여기에서 사용된 기타 트레이드 명칭들은 그들 각 소유자들의 상표일 수도 있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413085/WEKA_Series_E_PR_1200x675_ID_5f33e647d705.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796062/WEKA_v1_Logo.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