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동해장로교회 후원 2024년 경로잔치(공연·효선물·식사섬김) 개최
동해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동해장로교회 후원 2024년 경로잔치(공연·효선물·식사섬김)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은 2024년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어르신을 공경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동해장로교회가 후원하고,복지관의 주관으로 5월 2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동해장로교회에서‘2024년 경로잔치(공연·효선물·식사섬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어르신 400여명을 초청해 공연과 효선물 전달, 식사섬김 등으로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기며 즐거운 추억을 선물한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미라클 공연단의 우쿨렐레, 하모니카, 라인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천곡중앙어린이집 원아들의 깜찍한 축하공연, 동트는마을예술단의 다채로운 공연으로 꾸며졌으며 퀴즈 이벤트, 점심식사, 효선물을 전달 하는 등 기관 및 봉사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및 봉사로 성황리에 개최 됐다.

경로잔치는 동해장로교회에서 1995년부터 추진해왔으며, 지역 내 어르신 분들을 초청하여 5월 한 달을 우리 자신과 이웃, 어르신에 대한 관심과 배려로 한 번 더 되돌아볼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가정의 달’이 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열리고 있다.

염규성 관장은“행사에 관계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 분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수 있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날 참석한 어르신은 “아이들 댄스에 나도 모르게 환호성이 나왔다. 멀리 있는 손주가 오늘따라 더 보고싶다.”“행사를 열어준 복지관과 동해장로교회에 매우 고맙습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