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기획클럽 365' 참가자 모집
횡성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기획클럽 365' 참가자 모집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교육매개자 양성으로 지역 주도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 -

 

횡성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6월 10일부터 19일까지 문화예술교육매개자양성 과정 ‘문화예술기획클럽 365’ 참가자를 모집한다.

‘문화예술기획클럽 365’는 지역 특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매개자를 양성하여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자립적이고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약 2개월간 매주 1회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과정의 참가자에게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 모색과 실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 기획가나 예술가, 문화예술 기획에 관심이 많은 자이며, 모집인원은 15명 내외이다.

참가가 신청은 오는 6월 19일(수)까지 구글폼을 통해 할 수 있고, 지원서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횡성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현재 문화예술교육사업의 핵심은 지역화에 있다”라며, “이번 교육사업이 횡성의 문화예술교육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고, 지역 주도형 문화예술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문화예술기획클럽 365’는 강원문화재단 주관 <2024 기초재단 협력사업 스타트업>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이며, 프로그램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