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공단-엄홍길 휴먼재단, 아름다운 산행 성황리 종료
보호공단-엄홍길 휴먼재단, 아름다운 산행 성황리 종료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사회를 지키는 아름다운 동행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황영기)과 엄홍길 휴먼재단(상임이사 엄홍길)은 6월 8일(토) 9시 원도봉산(경기도 의정부시 소재)에서 환경정화 활동 및 범죄 없는 사회 구현을 위한 아름다운 산행을 개최했다.

이번 산행에는 보호공단 황영기 이사장 등 직원, 엄홍길 상임이사, 전문수 보호위원 전국연합회 회장 등 전국 각지의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황영기 보호공단 이사장은 “오늘의 산행을 통해 재단과 공단의 자원봉사자가 한마음 한뜻이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공단의 범죄 예방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당부드리며, 우리 공단의 든든한 우군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엄홍길 휴먼재단의 엄홍길 상임이사는 “자연을 사랑하는 재단과 범죄 없는 사회 구현을 위해 활동하는 보호위원이 함께 산행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이번 공동 산행을 통해 오늘보다 더 안전한 내일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할 수 있다는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산행은 공단의 자원봉사자들이 엄홍길 휴먼재단의 미션인 ‘인간 사랑과 상생의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상호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