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체험을 통한 꿈의 현실화, 학습 의지 강화”
“현장 체험을 통한 꿈의 현실화, 학습 의지 강화”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2024 특수목적형(사관학교) 현장체험학습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이영숙)은 지난 6월 3일부터 11일까지 4개 사관학교(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를 학생들이 직접 방문하는 2024 특수목적형(사관학교) 현장체험학습을 운영됐다.

학생교육원과 국방부, 합동참모본부, 사관학교 4개 기관의 협력으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진학 정보와 생생한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사관학교를 지망하는 도내 학생들이 꿈을 구체화하고 학습 의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총 138명(육사 41명, 공사 38명, 국간사 33명, 해사 26명)의 중3, 고1, 고2 학생들이 △사관학교 시설 및 장비 체험 △사관학교 교육과정 및 입시 설명회 △선배 생도와의 만남을 통한 생생한 1:2 멘토링 △사관학교 생도 식사 체험 △사관생도 생활관 및 복장 체험 △사관학교 기념품 증정 등 진학 의지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사관생도의 생활환경과 교육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꿈이 분명해졌고, 선배 생도들의 현실적인 조언으로 용기가 생겼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최선을 다해 공부해 반드시 합격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생겼다”고 말했다.

이영숙 원장은 “학생교육원은 현장체험학습 외에 특수목적형(사관학교) 진학지원 학력캠프, 특수목적형(사관학교) 진학지원 1:1 상시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여건에 관계 없이 학생의 의지와 노력만으로도 사관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