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령숲길 환경 보호를 위한 ‘에코 대관령숲길을 응원해!’ 이벤트 진행
대관령숲길 환경 보호를 위한 ‘에코 대관령숲길을 응원해!’ 이벤트 진행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숲길에서 힐링하며, 환경 보호를 위한 소중한 한 걸음 실천

산림청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는 국가숲길 대관령숲길에서 환경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에코 대관령숲길을 응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15일부터 10월까지 진행하며 대관령숲길 중 일부를 직접 걷고 숲길에서 다회용 용기 사용, 쓰레기 줍기, 친환경 충전폴 이용 활동 등을 인증 할 수 있는 사진을 개인이 운영하는 SNS(블로그, 페이스북 등) 또는 대관령숲길 누리집에 게재하면 선착순 30명에게 기념품을 지급한다.

<참고 : 대관령숲길 누리집 / http://www.daegwallyeongsupgil.kr/ >

대관령숲길은 고도가 높아 청정할 뿐 아니라 백두대간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하고 특수조림지, 대관령옛길, 100년 금강송 명품숲, 목장초지와 어울려 풍력발전기 단지의 이색풍경을 볼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많은 탐방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2021년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숲길로 지정된 바 있다.

전범권 이사장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각자의 소소한 노력으로도 환경을 보호하고 지구를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번이 숲속에서의 개인 탄소 중립 활동을 시도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