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4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 조례안 논의 활발
제294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 조례안 논의 활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의회는 제294회 제1차 정례회를 통해 다양한 조례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각 의원들은 조례안의 중복, 개선 사항, 지역 발전 및 주민 편의 증진 방안 등에 대해 활발히 질의했다.

환경과 관련

신철우 의원은 "양구군 디지털 성범죄 예방 조례"와 "양구군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간의 중복되는 조항을 지적하며, 두 조례를 비교 검토해 통합 또는 폐지를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양구군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표현상 애매한 조항을 개선할 것을 당부했다.

세무회계과 관련

김선묵 의원은 "양구군 농어촌 버스 공영제" 추진 과정에서 과도한 예산이 투입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제체육과 관련 

김정미 의원은 "양구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현재 양구에 스포츠 클럽이 한 개뿐임을 지적하며, 추후 더 많은 스포츠 클럽이 생겨 양구군 스포츠 클럽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관광문화과 관련

김정미 의원은 "사이버 군민제도 운영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사이버 군민증으로 관광지 할인이 이루어지지만,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 유입에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음을 지적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김선묵 의원은 "양구군 캠핑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열악한 환경을 가진 캠핑장에 대한 지원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하며, 방산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캠핑장 추가 조성을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창수 의원은 "양구군 펀치볼지구 안보관광지 시설사용료 징수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에 대해 을지전망대의 조속한 개방을 위한 관할 부대와의 협의를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안보관광지 미운영으로 운영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양구군 재산 민간위탁자에 대한 수수료 감면 등 지원 사항을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시교통과 관련

김기철 의원은 "양구군 택시 운송사업 발전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택시 차량 연장과 관련한 운송사업 종사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건설과 관련

김정미 의원은 "양구군 소양강댐, 화천수력발전소, 평화의 댐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마을 예산 사용이 법적으로 제한되는 부분이 많음을 지적하며, 이장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예산을 폭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심을 당부했다.

신철우 의원은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행정에서 줄 수 있는 최대한의 도움을 통해 주민들의 불만을 최소화할 것을 요청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각 분야에서 다양한 문제들이 논의되었으며, 양구군의회는 지역 발전과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