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4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 예산 및 스포츠재단 출연안 심도 깊은 논의
제294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 예산 및 스포츠재단 출연안 심도 깊은 논의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의회는 제294회 제1차 정례회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특위)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2024년 양구군 스포츠재단 출연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각 의원들은 예산 집행의 효율성과 스포츠재단 출연안의 투명성에 대해 질의하며,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세출) 관련

정창수 의원은 기획예산실을 대상으로 양구군의 예산과 공무원 수가 과거에 비해 크게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예산 집행률과 성과 목표가 현저히 낮은 이유를 질의했다. 정 의원은 이러한 부분이 근본적으로 개선이 필요함을 지적하며,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할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2024년 양구군 스포츠재단 출연안 관련

김기철 의원은 스포츠재단 출연안 설명 시 주민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을 제공할 것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투명하고 명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촉진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창수 의원은 스포츠재단법인의 설립 근거에 대해 질의하며, 스포츠마케팅을 목적으로 설립된 재단의 효율성과 설립 목적의 취지를 다시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스포츠재단의 존립 문제에 대해 신중하게 고민할 것을 요구하며, 재단의 운영 및 성과에 대한 철저한 검토와 개선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번 예결특위에서는 양구군의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고, 스포츠재단 출연안의 투명성과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양구군의회는 이러한 논의를 통해 군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주민들의 신뢰를 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