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의회, 행정사무 감사활동 시작
동해시 의회, 행정사무 감사활동 시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342회 동해시의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활동 돌입

- 무릉사업단, 기획예산담당관, 동해시시설관리공단, 홍보감사담당관 등 4개 부서 감사활동

동해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11일부터 19일까지 총 9일간의 행정사무 감사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감사에서는 무릉사업단, 기획예산담당관, 동해시시설관리공단, 홍보감사담당관 등 총 4개 부서의 소관 업무가 조사될 예정이다.

이날 감사활동에서 김향정 의원은 시설관리공단에게 공무직 근로 여건 개선을 촉구했다. 그는 세심한 배려와 노사간 원활한 소통으로 공무직의 체감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창수 의원은 무릉별유천지 사업과 관련하여 의회의 지적사항과 우려를 받아들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사업 추진 시 의회의 의견을 존중하고 신중하게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최이순 의원은 부서별 목표 달성을 위해 전년도 자료를 참고하여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행정사무를 충실하게 대응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안성준 의원은 한중대 유휴부지의 활용을 위해 관계 기관과의 적극적인 사전 소통과 협의를 강조했다.

민귀희 의원은 예산의 성과지표 작성 시 부서별 목표 달성을 위해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박주현 의원은 태양광발전소 생산전력 관리에 대한 업무연찬을 요청했다.

이번 행정사무 감사활동은 동해시의회의 업무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