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출범 1주년 기념, 제1회 도민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1주년 기념, 제1회 도민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1주년을 기념하는 제1회 도민의 날 행사가 11일 오전 11시 춘천 백령아트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18개 시군의 시장 및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도민들과 함께 강원의 특별한 날을 기념하며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지난 1년간의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도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가 출범한 지 1년이 되는 오늘, 도민 여러분과 함께 이 자리를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강원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념식에서는 강원의 역사와 문화를 되돌아보는 영상 상영, 축하 공연, 그리고 강원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또한, 18개 시군의 시장 및 군수들은 강원도의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선언문을 발표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도민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출범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 함께 기념할 수 있어 정말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도민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의 미래에 대해 더욱 기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도민의 날 행사는 강원의 특별한 지위를 기념하고, 도민들이 함께 미래를 향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앞으로도 도민들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1주년 기념 제1회 도민의 날 행사는 도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으며,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기대하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