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보쌈 프랜차이즈 .. 비계 과다 논란으로 고객 불만 폭발
대형 보쌈 프랜차이즈 .. 비계 과다 논란으로 고객 불만 폭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보쌈 프랜차이즈 '00보쌈1990'이 최근 비계가 과도하게 많은 보쌈을 제공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이번 논란은 청주개신점에서 보쌈 도시락을 주문한 한 고객의 제보로 시작됐다.

13일 언론사 통합 제보 플랫폼, ‘제보팀장’ 제보에 따르면, 지난 6월 11일 오전 12시에 청주개신점에서 주문한 보쌈 도시락이 살코기가 거의 없고 대부분이 비계로 구성되어 있었다는 내용의 제보가 접수됐다.

제보자는 가게에 전화해 상황을 설명했으나, 가게 임직원은 "왜 이제야 전화했냐"고 따지며 불쾌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제보자가 환불 및 재배송을 요청했으나 가게 측에서는 명확한 답변을 주지 않았고, 배달의민족에 전화를 걸어도 가게 주인과 연결되지 않는 상황이 반복됐다.

또, 제보자가 배달의민족에 올린 리뷰는 가게 사장의 요청으로 삭제되었고, 배달의민족 측에서는 점주가 환불을 완강히 거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후 모르는 번호로부터 사과와 환불 약속을 받았으나 이는 가게 직원이었으며, 제보자는 점주로부터 직접 환불을 받기를 원했다.

제보자는 여전히 환불을 받지 못한 상태로, 이번 사건을 통해 '00보쌈1990'의 고객 서비스와 품질 관리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알렸다. 제보자는 다른 소비자들에게도 이와 같은 문제를 겪지 않도록 '00보쌈1990' 이용 시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고객 서비스 개선 필요: 프랜차이즈 본사는 이번 사건을 통해 가맹점의 고객 서비스와 문제 해결 능력에 대해 점검하고 개선할 필요가 있다.

보쌈의 품질, 특히 비계와 살코기의 비율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더불어 고객의 불만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소통 채널과 시스템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사건은 '00보쌈1990'의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된다.

 

사진제공 = 언론사 통합 제보 플랫폼, 제보팀장 (제보자가 주문한 바른보쌈의 보쌈 사진)
사진제공 = 언론사 통합 제보 플랫폼, 제보팀장 (제보자가 주문한 바른보쌈의 보쌈 사진)

 

사진제공 = 언론사 통합 제보 플랫폼, 제보팀장
사진제공 = 언론사 통합 제보 플랫폼, 제보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