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속초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4-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 전문가, 공무원 의견을 반영한 속초형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 막바지
 

 속초시 여건에 맞는 속초형-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설정을 위해 추진 중인 「속초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가 7월 5일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본 용역은 지난 1월 25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두 차례의 시민공청회, 두 차례의 지역전문가 자문회의, 시민 및 공무원 1,3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속초시의원 및 공무원 대상 인터뷰 등 지역 실정에 맞는 실현가능성 있는 속초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설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정부의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17개 지표를 속초시 여건과 특성을 반영하여 재정의한 속초형-SDGs와 대내외 환경분석을 통해 20년간의 기본전략과 5년간의 추진계획을 포함한 지표별 세부목표와 추진과제의 초안을 제시한다.

이후 최종보고회 전까지 속초시 주요정책과 17개 지표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과 이후 관계 부서의 의견을 취합·조정하여 세부목표와 추진과제를 최종 수정하여 연내 속초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시는 동서고속화철도 개통과 역세권 개발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기다리고 있으나, 그럴수록 무분별한 발전에만 치우치지 않고 사회·경제·환경의 균형과 조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속초시만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설정에 최선을 다하겠다. 본 용역은 속초시 미래 100년의 기반을 다지는 과정인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