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체험놀이‘DDP 쇼룸 x 메가 부푸’개최
미래형 체험놀이‘DDP 쇼룸 x 메가 부푸’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패션 체험 복합문화공간 ‘DDP 쇼룸’에서 만나는 미래형 체험 놀이 공간
- 매 시간 정각 하늘로 날아오르는 수 천 개의 ‘크롬풍선’ 체험과 5M에 달하는 거대한 캐릭터 풍선으로 이색적인 서울 패션 체험 제안
- 패션 테크 부스와 패션 브랜드 전시로 서울 패션 체험 동시 제공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DDP SHOWROOM(이하 DDP 쇼룸)’ 개막식의 일환으로 이색적인 미래형 체험놀이 <DDP 쇼룸 × 메가 부푸> 콜라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으로, 크롬풍선 수천개와 5M에 달하는 거대한 풍선캐릭터 ‘메가 부푸’가 DDP쇼룸 1층 스테이지를 가득 채워, 올 여름 서울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와 잊지 못할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DDP 쇼룸 × 메가 부푸> 이벤트는 7월 10일(수)부터 8월 25일(일)까지 펼쳐진다.

○ ‘DDP 쇼룸’과 엔에이유(NAU)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 전시는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디자인랩 1층에 자리한 DDP 쇼룸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며, 매일 10시부터 19시까지 상시 개방된다. 또한, 11시부터 18시까지는 매 시간 강풍기, 조명 등의 특수효과를 이용해 수 천 개의 크롬풍선을 하늘로 띄우며 역동적인 체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번 전시 메인 캐릭터인 ‘메가 부푸’는 엔에이유(NAU)와 링거 스튜디오의 협업으로 탄생한 캐릭터로, ‘부풀다’는 의미를 담은 거대한 풍선 캐릭터이다. 상상력과 창의력을 부풀린다는 뜻을 담은 ‘부푸(BOOPOO)’는 패션, 디자인, 예술, 테크 등 여러 콘텐츠와 콜라보가 가능한 하나의 ‘플랫폼 캐릭터’로, 패션의 영감이 피어오르는 공간인 ‘DDP 쇼룸’과의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가능성을 선보인다.

□ ‘DDP 쇼룸’은 이번 특별 전시를 통해 동대문 패션 클러스터 상권에 활력을 부여하고,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를 운영하여 ‘서울의 패션’을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이하 DDP)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패션 테크, 패션 브랜드 전시 및 쇼핑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전시의 또다른 특징이다.

○ DDP 쇼룸과 메가 부푸의 콜라보 전시는 ‘미래의 놀이공간’이라는 컨셉에 맞춰 다양한 미디어아트도 만나볼 수 있다. 입구 LED 터널에서 현란한 색감의 ‘부푸’ 캐릭터가 마치 DDP 쇼룸 공간으로 초대하듯이 행진하며, 전시 공간의 몰입을 돕는다. 또한, 1층과 2층을 잇는 거대한 LED 기둥에서 공간을 채운 ‘크롬풍선’이 쏟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전시의 생동감을 더한다.

○ 또한, 특별 전시 외에도 DDP 쇼룸은 패션 테크 및 브랜드 전시 체험, 서울 패션 아이템 쇼핑까지 가능한 상설 공간을 운영하여 ‘메가 부푸’ 전시를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패션 경험을 제공한다.

□ 지난 5월 공식 개막한 ‘DDP 쇼룸’은 1층(B2C)과 2층(B2C)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동대문 패션 클러스터의 상권 지원과 신진 브랜드 지원, 동대문 기반 패션 셀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개막 특별전시(Dicey-Shift, 5.27~6.30) 기간 35일간 약 6만 3천여 명이 방문하였으며, 패션 셀러 및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운영 중인 스튜디오는 지속적인 이용률 제고를 보이며 성공적인 공간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 대민 패션 체험 전시 및 소매 공간이 운영되는 DDP쇼룸 1층 외에도 DDP 쇼룸 2층에서는 ‘샘플 스토어’가 운영되고 있다. 동대문 도매 브랜드의 시즌별 신상 의류 및 패션잡화를 대여할 수 있으며, 밤도매시장에 가지 않아도 시즌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상시 운영된다.(매일, 10:00~19:00)

○ DDP 쇼룸 2층에는 패션 콘텐츠 제작을 위해 다양한 컨셉의 스튜디오가 무료 운영된다. 패션 상품 및 룩북, 패션 릴스 촬영 등에 최적화되어 있는 DDP 쇼룸 스튜디오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서울경제진흥원 김현우 대표는 “서울의 패션은 단순한 상품 전시와 쇼핑을 넘어 ‘체험’과 ‘놀이’의 방식으로 표현될 수 있다”며 “DDP쇼룸을 찾은 시민·해외 관광객을 위해 기획된 이번 특별 전시를 통해 ‘서울을 대표하는 패션과 다채로운 체험’이 결합되고, 확산될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