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규언 동해시장 "해변의 추억과 동해시에 대한 기억을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당부
심규언 동해시장 "해변의 추억과 동해시에 대한 기억을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당부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 6개 해수욕장, 7월 10일 일제히 개장

7월 10일(수)부터 8월 18일(일)까지 40일간

동해시의 대표 해수욕장 6곳(망상, 망상리조트, 추암, 노봉, 대진, 어달)이 7월 10일 일제히 개장했다. 망상해수욕장에서 열린 개장식에는 심규언 동해시장, 이동호 시의장, 시의원, 유관기관 및 단체 관계자, 해수욕장 근무자, 시민 등이 참석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개장식에서 "동해안 최고의 명사십리, 금빛 백사장과 울창한 산림을 자랑하는 망상해수욕장이 개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개장식을 준비한 각급기관 사회단체, 상가번영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해시는 망상권역을 비롯한 5대 권역을 특화 관광지로 개발하여 2,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기 위해 노력해 왔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군부대, 동해경찰서, 동해해양경찰서, 동해소방서 등과 협력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해변을 준비했다.

심 시장은 피서객들을 위해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개최하여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방문객들이 한 번의 방문이 아니라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동해시 해변의 추억과 동해시에 대한 기억을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동호 시의장은 동해시 해수욕장이 맑고 깨끗한 바다, 고운 백사장,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소개하며, 동해시는 해양레저와 감성 공간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올여름 동해시를 방문하여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기원했다.

동해시 6개 해수욕장의 운영시간은 망상‧망상리조트‧추암해수욕장은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노봉‧대진‧어달해수욕장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수영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오는 7월 27일부터 4일간 추암해수욕장에서는 버스킹 공연이 열리며, 망상해수욕장에서는 7월 31일부터 5일간 ‘2024 동해 비치페스티벌 힙바다-힙해’가 개최된다. 또한 7월 27일부터 이틀간 ‘제20회 동트는 동해배 전국남녀비치발리볼 대회’가 열린다.

한편, 오늘 개장식을 가진 망상해변은 동해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동해시는 해수욕장을 찾는 모든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망상해변 개장식으로 동해시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하며,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