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농업 연례 보고서, "글로벌 농업 드론 산업 급성장"
DJI 농업 연례 보고서, "글로벌 농업 드론 산업 급성장"
  • PR Newswire
  • 승인 2024-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 세계적으로 30만 대 이상의 드론이 운영되어 전 세계 5억 헥타르 이상의 농경지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선전, 중국 2024년 7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 드론 기술을 통해 농업 혁신을 앞당기는 글로벌 리더 DJI 어그리컬처(DJI Agriculture)가 '2023-2024 농업용 드론 산업 통찰 보고서(Agriculture Drone Industry Insight Report 2023/2024)'를 통해 2023년 전 세계 농업 드론 산업이 급성장했다고 발표했다. 각종 정책 계획과 새로운 드론 응용 프로그램을 다루는 이 보고서는 2023-2024년 동안 진화하는 농업용 드론 기술 환경 전반에 대해 전망한다.

장위안 DJI 어그리컬처의 글로벌 세일즈 총괄은 "DJI 어그리컬처는 디지털 솔루션과 지능형 드론을 활용하여 농지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동시에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우선시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 정부와 농부들이 농업용 드론과 스마트 농업 기술을 받아들이고, 보다 과학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식량 생산을 향상시키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DJI unveils its Agriculture Drone Industry Insight Report (2023/2024)
DJI unveils its Agriculture Drone Industry Insight Report (2023/2024)

2023-2024 보고서 주요 내용

전 세계적으로 농업 드론이 빠르게 채택되는 트렌드는 신기술이 농업에서도 변혁적인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2024년 6월 말까지 전 세계적으로 농업용 드론이 운용되어 전 세계 5억 헥타르가 넘는 농경지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이 드론들은 2억 1천만 톤의 물을 절약하고 4만 7천 톤의 살충제 사용을 감소시키는 뛰어난 효율성을 보여줬다. 또한 농업용 드론 도입 후 나무 12억 그루의 탄소 흡수량과 맞먹는 2,572만 톤 이상의 탄소배출량도 줄이는 효과도 보았다. 이런 결과는 드론을 활용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이 현대 농업에 가져올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장점을 여실히 반영한다.

글로벌 정책 동향

또한 이번 보고서는 여러 국가의 정부가 드론 규제를 완화하기 시작했다고 알려준다. 브라질 민간항공청(ANAC)은 기존 규정을 변경하여 드론 등록증과 파일럿 면허만 있으면 농업용 드론 운영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미국의 연방항공청(FAA)은 농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면제 대상 농업용 드론 승인 목록을 발표했다. 한편, 중국은 제조업체가 드론 파일럿을 훈련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규정을 발행했다.

장위안 총괄은 "이러한 규제 상의 진전은 매우 기쁜 소식이다. 이는 농업용 드론의 사용을 확대하고 궁극적으로 전 세계 농부들에게 많은 이득을 가져달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범 사례

이외에도 '2023-2024 농업용 드론 산업 통찰 보고서'는 인력 교육, 드론 기술, 농업 응용 프로그램 및 농업과 드론의 통합에 대한 중요 지침을 제공할 수 있는 모범 사례도 담고 있어, 농부들은 이런 사례들을 참고해 보다 전문적인 농업 운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술 발전

이 보고서는 농업용 드론 산업의 성장을 촉진한 기술 발전도 보여준다. 드론과 인공지능(AI)의 통합은 더욱 정밀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 및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한 반면, 센서 기술의 발전은 정밀 농업에서 드론의 기능을 향상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은 농사의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농부들의 비용 부담도 줄여주고 있다.

농업용 드론 테스트 및 사례 연구

DJI 어그리컬처와 파트너들은 2023년에 여러 테스트와 사례 연구를 문서화했으며, 그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중국, 호주, 헝가리에서 Agras T50 및 T25 모델의 비산 테스트.
  • 한 농부가 드론을 이용해 10헥타르의 배꼽오렌지 과수원을 한 성장 주기 전체에 걸쳐 관리한 사례.
  • 멕시코의 아가베 농장에서 제초제 살포, 물 사용량 88% 절감 및 헥타르당 비용을 60달러 이상 절감한 사례.
  • 호주 목초지에서 특정 잡초 살포, 비용 절감 50% 및 화학물질 사용량을 51% 감소시킨 사례.
  • 태국의 1,500그루 두리안이 있는 과수원에서 살충제 살포로 화학물질 사용량을 20-30% 감소시킨 사례.
  • 남아프리카의 소규모 사탕수수 농장에서 성숙제를 살포하고 헥타르당 최종 설탕 수확량을 1.78톤까지 증가시킨 사례.

결론

DJI 어그리컬처의 연례 보고서는 농업용 드론 산업의 중요한 발전을 강조하며 해당 산업이 미래에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DJI 어그리컬처는 이를 통해 지속 가능성과 혁신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대 농업을 혁신하고 글로벌 식량 생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한다.

2023-2024 농업용 드론 산업 통찰 보고서' 전문은 여기[ https://www1.djicdn.com/cms_uploads/ckeditor/attachments/9171/03e81f9a23cf4df447b66c91c43d929a.pdf ]에서 확인 가능하다.

DJI 어그리컬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ag.dji.com/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ag.dji.com 

페이스북: facebook.com/DJIAgriculture 

트위터: twitter.com/DJIAgriculture

유튜브: youtube.com/@DJIAgriculture

아가베 사례 연구: https://ag.dji.com/case-studies/agras-t40-t50-agave 

인스타그램: instagram.com/djiagriculture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