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취업률 75%, 청년취업사관학교
평균 취업률 75%, 청년취업사관학교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T 서비스기획자’, ‘컨텐츠 커머스 마케터’ 양성 과정 교육생 61명 모집 (~7/28)
- 잡코디 일대일 취업상담, 매칭데이, 채용설명회까지 원스톱 프로그램 제공
- 동작/관악/금천 캠퍼스 교육생 모집 온라인 설명회(07.11) 개최

 

서울시의 디지털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 이하 청취사) 동작캠퍼스 DT과정 4기 교육생을 ’24.07.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번 모집하는 동작캠퍼스 4기 교육과정은 IT 서비스기획, 디지털마케팅 분야 2개 과정 총 61명 규모로 운영되며, 취업의지가 있는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민 누구나 청취사 누리집(sesac.seoul.kr)을 통해 ’24.07.28.(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다만 1차 선발결과(~07.21.(일)) 정원 충족시 2차 선발(~07.28.(일)) 미진행 될수 있으니 빠른 신청이 유리하다.

 교육생 선발은 기초지식 테스트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며, 교육과정은 ’24년 8월부터 3개월간 운영된다. 세부 커리큘럼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취업 누리집(sesac.seoul.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동작 캠퍼스 4기 교육과정>

유형

분 야

과 정 명

기 간

인원

교육기관

과정

서비스기획

유니콘 기업 현직자에게 배우는 IT 서비스 기획자 취업캠프 : 데이터 분석부터 AI 툴까지

3개월

32

디지털마케팅

SNS부터 이커머스까지 콘텐츠 커머스 전문가과정

(AI와 데이터 기반 콘텐츠 커머스)

3개월

29

 청취사와 다른 직업교육훈련기관과의 차별점은 ▲ 꼼꼼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실제 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양질의 커리큘럼을 구성 ▲ 교육시작부터 취업성공 시까지의 밀착케어 등이다. 그 결과 전년도 평균 취업률 75%라는 높은 성과를 보였다.

 취업 전문 컨설턴트인 잡코디 전담배치 및 1:1 매칭 통해 이력서 및 자소서 첨삭, 맞춤 일자리 정보제공, 포트폴리오 컨설팅 등 취업 성공시까지 밀착케어를 받을 수 있으며, 24년 8회차 추진예정인 청취사 교육생 채용 희망기업과의 일자리 매칭데이 등 한층 강화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컨텐츠 커머스 마케터 양성 과정’은 전원 현직자,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되었으며, SNS, 이커머스, 광고집행까지 AI기반 올인원 실전 프로세스 과정이다. 기업 PM과 실무프로젝트 진행으로 실전직무 역량 습득이 가능하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예치금 10만원, 수료후 환급).

 또한, ‘IT 서비스 기획자 양성 과정’은 지금까지 3기수를 운영하면서 교육생 만족도 100%를 자랑하는 동작캠퍼스 시그니처 과정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4기에서는 데이터분석과 AI 툴을 포함한 커리큘럼이 업그레이드되어, 현재 취업시장에서 요구하는 역량 개발과 기술 수요를 반영하여 실무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예치금 10만원, 수료후 환급).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2024년 3월까지 교육이 진행된 동작캠퍼스는 교육생의 진심 가득한 후기를 통해 교육생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 할 수 있었다.

 교육생들은 “덕분에 공부 많이 했습니다. 강의가 질적으로 많이 좋습니다. 추천 드리겠습니다”, “기획자 업무의 A to Z를 경험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IT 서비스와 무관한 전공, 관련 경력 및 경험 전무 했던 수료자입니다. 해당 과정을 통해 취업 성공했습니다, IT 서비스 기획 직군을 지망하고 있지만 노베이스라 고민이신 취준생 분들께 이프로그램을 적극 권장 추천드립니다”, 라는 후기를 홈페이지에 남겼다.

 동작캠퍼스에서 과정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경제진흥원 교육1팀 조경주 책임은 “동작 1기 교육 수료생이 취업에 성공하여 올해 3기 현업 특강 강사자로 강연대에 서며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교육생들과 공유했던 장면은 새싹(SeSAC)이 전하는 감동의 스토리이다. 앞으로도 SBA는 새싹(SeSAC) 교육생 많은 분들이 취창업에 성공하고 선한 영향력과 선순환이 계속되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