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소방학교, 제3기 글로벌소방리더 교육과정 실시
강원특별자치도소방학교, 제3기 글로벌소방리더 교육과정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소방학교(학교장 김재운)는 7월 2일부터 11일까지 베트남 소방대학 교수 및 소방관 19명과 에티오피아 소방관 10명을 대상으로“제3기 글로벌 소방리더”과정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글로벌 소방리더 교육과정은 선진 재난관리 시스템 및 특수 훈련 교육과정을 해외에 전파하여 강원소방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고, 개발도상국들의 재난관리와 안전시스템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난 2022년 1기 과정부터 3년째 추진하고 있다.

지난 1~2기 글로벌 소방리더 교육과정은 베트남 국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나 이번 교육과정은 에티오피아 국가가 처음으로 참여하여 국제적 교육과정을 확장 운영하게 되었다.

강원소방학교는 2주간 대한민국의 전반적인 소방안전관리시스템 기술을 전수하고자 ▲화재·구조·구급교육(소방학교) ▲소방드론기술(소방학교) ▲소방관제시스템·재난현장대응(도종합상황실, 춘천소방서) ▲안전체험테마파크(365세이프타운) ▲지휘역량강화(소방학교)등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다방면적인 선진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생 메스핀 아야레우 메딘(에티오피아 소방국)은“가상환경(VR) 시뮬레이션을 통해 겪어보지 못한 다양한 재난현장을 본인이 현장 지휘관이 되어 직접 지휘하여 상황에 대처한 훈련 프로그램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김재운 학교장은“베트남, 에티오피아 소방관계자와 10일간 함께 훈련하면서 앞으로 강원소방학교가 글로벌 소방 리더를 양성하는 기관으로서 선진화된 소방기술을 전파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