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등산학교, 암벽등반 과정 교육생 모집
국립등산학교, 암벽등반 과정 교육생 모집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급·중급으로 수준별 교육 실시…선착순 접수

 

산림청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 국립등산학교는 암벽등반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암벽등반 교육과정은 초급과 중급으로 나눠 진행한다. 초급과정은 5월 31일(금)부터 6월 3일(월)까지 일정으로 ▲암벽 기초이론 ▲매듭법 ▲하강기술 ▲확보법 ▲인공암벽 연습 ▲자연암벽 실전 등으로 이루어지며, 중급과정은 10월 11일(금)부터 10월 14일(월)까지의 일정으로 ▲암벽 심화이론 ▲확보물 설치 ▲선등 시스템 교육 ▲선등연습 ▲자연암벽 멀티피치 선등 등을 배운다.

교육생은 5월 1일(수)과 9월 10일(화)부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하고, 교육비는 1인당 166,000원(식비 별도)이다. 교육 신청 방법은 국립등산학교 누리집(komount.or.kr/nationalmschool) 내 공지 사항을 통해 접수한다. 교육장소는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에 위치한 국립등산학교와 고성 수바위, 설악산 일원이다.

전범권 이사장은 “다양한 산림레포츠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교육으로 안전사고 감소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국민이 국립등산학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고 운영을 통해 등산교육 서비스 수혜 대상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