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계청소년문화의집, 우라아이 재능발견 다중지능검사
임계청소년문화의집, 우라아이 재능발견 다중지능검사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임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역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꿈과 끼를 살려 행복한 미래 설계를 위한 다중지능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임계청소년문화의집은 정선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여량면 및 임계면 초·중·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언어지능, 논리수학지능, 음악지능, 신체운동지능, 공간지능, 자기성찰지능, 인간친화지능, 자연지능 등 총 8가지 지능에 대해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문화의집에서는 다중지능검사 추진을 위해 지난 2017년 다중지능연구소 본사와 협약을 맺고 다중지능상담사 11명을 양성해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4월 4일 임계중학교 학생들의 다중지능검사 및 학부모 상담을 시작으로 총 14회에 걸쳐 여량면 및 임계면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다중지능검사를 통해 지역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을 정확히 파악해 지능개발 및 미래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정선군 및 임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학생 및 학부모들의 선호도를 조사해 관내 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중지능검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계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지역 아이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다양한 지능들을 발견하고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제공과 학업위주의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자신의 미래를 위한 자기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