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제 3회 “감성마을 5일장(章)” 개최
화천군 제 3회 “감성마을 5일장(章)” 개최
  • 편집국
  • 승인 2014-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4. 10. 8. ~ 10. 12. 5일간 진행 / 장소 : 화천 감성테마문학공원 / 독서진흥백일장 9.15. ~ 10. 8. (24:00) 참가접수

[ATN뉴스/이경인기자] 화천군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격외문원이 주관하는 제3회 “감성마을 5일장(章)”이 개최된다. 메인 행사인 독서진흥 백일장은 도서관 회원증가 및 이용활성화를 위한 독서진흥에 기여하고자 시작하게 되었다.


전국 국,공립도서관 회원이면 초, 중, 고,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신청가능하며, 전자도서관 가입자도 가능하다. 현재 사전접수를 받고 있는 중이며 사전예약자 선착순 500명에 한해 화천사랑상품권(5천원권)을 지급한다. 행사당일 현장에서 접수도 가능하다.


백일장은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강원도지사상, 강원도교육감상, 화천군수상, 화천군의회의장상
등이 수여된다. 특히 장관상을 배출한 도서관에는 장관상 수상자의 명의로 도서가 기증된다. 사전접수는 행사홈페이지 www.ogamstory.com에서 가능하며 9월 15일부터 10월 8일까지 접수가능하다. 백일장이 끝난 후에는 이외수 작가의 문학강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1일장-후(嗅), 2일장-시(視), 3일장-미(味), 4일장-청(聽), 5일장-촉(觸) 5감을 테마로 한 “감성마을 5일장(章)”은 다양한 오감만족 감성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흙과 씨앗을 분양해주는 아기감성마을분양국,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보는 도자기체험, 그림을 그려 넣어 자신만의 머그컵을 만드는 내꺼머그컵 그리기, 다양한 꽃과 나뭇잎들로 만드는 압화 체험, 솟대 만들기, 한지로 꽃을 만드는 전통지화체험, 한 줄의 글로 여러 사람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릴레이소설 등 학생들과 일반인 가족단위로 오는 모든 이들이 즐겁게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전국지역 상세뉴스 종합 일간지 - gw.at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