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횡성 더덕 축제 개최
제7회 횡성 더덕 축제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에 지친 당신, 더덕 먹구 힘 내세요

‘횡성더덕축제’는 더덕을 주제로 한 전국 유일한 축제로 매년 가을에 열리며, 올해는 9월 7일부터 3일간 청일면의 ‘100만 송이 꽃 정원’속에서 개최된다.

“무더위 지친 당신, 더덕 먹구 힘내세요”를 주제로 소진한 기력을 회복하는 보양 건강축제로 대변신을 꾀한다. 상지대학교부속 한방병원, 서울약령시협회, 원광디지털대학 등 한방관련 기관단체가 참여하면서 더덕과 한방의 조화를 통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방문객을 맞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전국 팔씨름대회를 비롯해서 1만원 현장경매, 최고가 경매, 더덕더덕 이벤트 등 흥미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다양하게 마련되어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축제로 제격이다.

100만송이 천일홍이 만개한 정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현장에서 품질좋은 횡성더덕을 직접 캐기도 하고, 저렴하게 구입, 선물용 조리도 가능하다.

전국 생산량의 약 50% 정도가 횡성군에서 생산되며, 그 중 절반이 청일면에서 재배되고 있다. 평균 해발 300m의 고랭지에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뚜렷하고, 섬강 발원지 깨끗한 물로 재배한 ‘횡성더덕’은 전국 최고의 아삭한 식감과 향으로 소비자들의 식탁에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9월 7일부터 3일간 열리는 횡성더덕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청일면에서는 청량리역과서울역 등 왕래가 잦은 기차역을 찾아 홍보에 나서는 등 KTX 이용 여행객 유치에 노력하고 있어 횡성더덕축제가 기차여행 상품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