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18년 모범 군장병 속초투어 시작
속초시, 2018년 모범 군장병 속초투어 시작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8-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및 인근지역 군장병 238명 대상, 주요관광지서 체험

 

속초시는 군 신뢰 쌓기 운동의 일환으로 민‧관‧군 유대를 강화하고 군장병들의 사기를 진작하여 다시 찾고 싶은 속초를 기억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2018 모범군장병 속초투어’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에는 속초시와 인근 지역에 주둔하는 102기갑여단(160명), 속초함(38명), 의무경찰·의무해양경찰·의무소방(40명) 총 238명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된다.

9월 3일(월) 오전 9시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개회식에서 속초시 관광홍보영상을 함께 감상하는 것을 시작으로 신라의 화랑 영랑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영랑호 화랑도 체험장의 ‘단궁 활 쏘기’와 ‘승마체험’, 속초시립박물관 관람, 청초호 요트체험, 힐링온천체험 등 관내 주요 관광지 4개소에서 속초투어가 진행된다.

한편, 지난해 행사에 참가한 군장병들이 설문조사에서 “속초투어는 아름다운 속초를 몸소 느낌과 동시에 승마와 요트체험 등 평소 접하지 못한 속초의 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어서 신선했고, 군생활 중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전역 후에도 가족과 다시 찾아오고 싶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투어는 군장병들의 노고에 보답하는 한편, 아름다운 속초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제대 후에도 군복무 시절의 향수와 추억이 있는 속초를 기억하여 가족·연인과 함께 다시 찾는 속초를 만들기 위해 계획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