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제3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기초자치단체 관광 우수상 수상
영월군,『제3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기초자치단체 관광 우수상 수상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8-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은 오는 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제3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영월 관광을 홍보했다.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대한민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국 지자체, 기관 및 관광업체 등 450개소에서 참가하는 종합관광박람회다.

영월군은 박람회에 참가하여 영월 관광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농·특산품에 대한 전시 및 이벤트를 통해 관광자원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박람회 기간 중인 9월 8일 영월군은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의 조직위로부터 ‘기초자치단체 관광 우수상’을 수상한다. 영월군의 ‘홍보 적극성, 부스 디자인 참신성, 체험 및 이벤트 다양성’등을 높이 평가받아 강원도 내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하게 된다.

영월군은 민선 7기 최명서 영월군수의 적극적인 관광마케팅 정책으로 홍보의 다양성과 방법을 대폭 확대하면서, 관광 집중도, 적극성, 관심도를 비롯하여 영월을 대외에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점에 주목받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영월군은 앞으로도 단계적으로 관광마케팅을 확대하고, ‘관광활성화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관광인프라 구축,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한 체계구축’ 등 적극적인 관광활성화 정책으로 관광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시도한다.

영월군 관계자는 “지역의 한계를 벗어나 영월만의 특색 있는 관광 마케팅을 운영하여 영월군 관광 발전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