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사업설명회 및 보건소 담당자교육 진행
2018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사업설명회 및 보건소 담당자교육 진행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보건정책과 및 강원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권재우, 강원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는 2018년 9월 5일 강원도 시군 보건소 통합건강증진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2018년 아토피·천식예방관리사업 경과 및 2019년 사업방향에 대한 설명회 및 알레르기 질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센터의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을 소개하고 공유함으로써 시군보건소의 예방관리사업 참여와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권재우 센터장의 센터 사업 소개 및 강원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자경 교수의 ‘소아청소년의 알레르기 질환’ 강의를 통해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현재 강원도 내 18개 시‧군 중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보건소는 8개 보건소(춘천시, 동해시, 홍천군, 횡성군, 평창군, 화천군, 양구군, 양양군)로 2019년 도내 전 지역으로 확대하여 실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원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에서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273개 안심학교 및 안심유치원/어린이집을 지원하고 있으며 알레르기 유병조사를 통한 환아관리,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교육 및 교육자료 지원, 지역사회 상담서비스 및 네트워크구축, 교육콘텐츠 개발·배포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프로그램>은 알레르기질환이 있는 아동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중심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으로 매년 초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사업을 수행하는 시‧군 보건소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