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오색풍류를 즐겨라
2018 오색풍류를 즐겨라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8-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악협회봉화군지부 제7회 정기공연 개최

 

‘한국국악협회봉화군지부(지부장 임영훈) 제7회 정기공연’이 지난 11월 22일(목) 오후 4시 봉화군민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엄태항 봉화군수,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 박현국 경상북도의회 의원, 이춘연 봉화문화원장, 정해수 한국예총봉화지회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국악협회 및 풍물단 회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오색 풍류를 즐겨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공연에서는 ‘영남농악’, ‘태고의 울림’, ‘웃다리풍물’, ‘한량무’, ‘100인의 봉화농악’ 등 다양한 장르의 국악 연주가 선보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 앞서 개최된 봉화농악보존회(회장 김상진) 발대식에서는 각 읍·면 풍물단이 참가해 봉화농악보존회를 통한 우리 지역 고유문화 발전과 군민 화합을 도모했다.

임영훈 지부장은 “오늘 행사가 소중한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문화를 재조명해보고 흥겨운 우리가락의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한국국악협회 봉화군지부는 올해 국비공모사업 ‘농촌 교육·문화·복지 지원사업’과 도비 공모사업인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에 선정돼 주민들을 상대로 풍물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사물놀이, 풍물, 모듬북, 난타, 실내악, 봉화소리, 민요 등 다양한 자체강좌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