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 탁 트인 산림 경관 10곳 선정!
북부지방산림청, 탁 트인 산림 경관 10곳 선정!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18-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과 함께하는 산림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예정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관내 아름다운 산림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명품 조망점 “북부지방산림청 Vista Point 10선”을 선정했다.

해당 10선 조망점은, 강원도의 ▲양구 'DMZ펀치볼전망대' ▲화천 '용화산전망대' ▲인제 'Secret-Garden', '박달고지' ▲횡성 '상안리명품숲' ▲홍천 '풍천임도', '운두령특수활엽수단지' 및 인천광역시의 ▲중구 '을왕도시숲'과 경기도의 ▲용인 '석포숲공원', 안산 '대부도뻐꾹산도시숲'이다.

특히 이 중 '을왕도시숲'과 '대부도뻐꾹산도시숲'은 즉시 방문이 가능하며,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12.15까지) 이후 방문 가능한 곳은 '상안리명품숲', '석포숲공원'이고, 탐방 중단기간(‘18.11.26∼’19.3월중)이후 방문 가능한 곳은 'DMZ펀치볼전망대'이다. 그 외 개소는 편의시설 등 확충 이후 방문이 가능하다.

금회 선정된 북부지방산림청 Vista Point 10선 중에는, 경관의 차별성이 높은 양구 DMZ펀치볼둘레길, 해송 사이로 서해안 낙조를 조망 할 수 있는 인천 을왕도시숲, 평균 경급 40cm·수고 30m 이상의 소나무, 낙엽송(1937년 조림) 아름드리 입목이 잘 관리된 횡성 상안리명품숲, 2012년 개인이 산림청에 기부해 공원화한 멋진 산림경관을 가진 용인 석포숲 등 다양한 개성들을 뽐내는 개소들이 포함돼 있다.

앞으로 북부지방산림청은 이번 최종 선정된 10곳에 대해서 편의시설 확충, 홍보 계획 수립 등 연차별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국민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국민 일상 속의 국유림 명품 숲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북부지방산림청 Vista Point 10선” 선정 심사에 참가한 한국관광공사 박영규 · 한국생태문화연구소 신정섭 외부 심사관들은 “이번에 선정된 조망점 10곳은 우리나라에서 우수한 산림 경관을 자랑할 만한 곳으로 국민들이 방문해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탁월한 여행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북부지방산림청 조망점(Vista Point) 10곳 선정ㆍ활용을 통해 산림에 대한 국민적 관심증대로 산림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국민들이 자유롭게 찾을 수 있도록 국유림 산림관광자원 정보공유, 접근성 개선 등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 지역 소득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