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 친절한 봉사 실천
아름다운 사랑, 친절한 봉사 실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제6회 찾아가는 건강닥터 봉사 실시

신천지자원봉사단 동해지부(지부장 이종태)에서는 2월23일(토) 10시 관내 소외계층 아동 및 장애우, 어르신들의 50명 대상으로 『2019 제6회 찾아가는 건강닥터』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건강닥터`는 가정형편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 과 장애우들 에게 치과와 안과진료를 지원하고 홀로계신 어르신들에게는 한방진료를 중점적으로 매년 지원하였다 올해에는 청소년들에게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상담사를 초빙하여 미술심리치료, 진로지도상담을 같이 진행하였으며 행사 마지막에는 자원봉사자와 함께 모두가 케잌 만들기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특히 전문병원과 협조하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들에게 무료 안경지원 및 치과진료 비용을 지원하였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직접 방문하여 안마와 말벗 등 의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한 부모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안경을 해주지 못해 늘 미안하게 생각했는데 신천지자원봉사단에서 안경지원과 치과치료를 해주셔서 감사함을 마음으로 전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에서는 정기 도시락배달 및 이ㆍ미용과 집수리봉사 자연정화활동, 주야간 산불감시활동, 농촌일손돕기 등 사회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자원봉사센터 김창래 국장은 봉사가 끝난 뒤 자체 강의를 통해 사회복지에 대하여 소셜 커뮤니티의 한 축을 담당하는 봉사단의 노고에 대해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