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5호선 춘천-화천2 도로건설공사 보상설명회 개최
국도5호선 춘천-화천2 도로건설공사 보상설명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춘천시 사북면 원평리에서 화천군 하남면 서오지리까지 2차로를 2+1차로로 확장하고 터널과 교량을 설치하여 선형을 개량하는(5.88㎞)「국도5호선 춘천-화천2 도로건설공사」에 편입되는 토지 등의 보상추진을 위해 사전 보상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 도로공사에 편입되는 토지 및 지장물건의 소유자, 이해관계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9. 04. 09.(화) 오후 2시부터 사북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손실보상에 관하여 설명하고 주민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 사북면사무소 2층 회의실: 춘천시 사북면 영서로 4721

춘천-화천2 도로건설공사는 강원북부권역 교통망 확충을 위하여 기존 도로의 선형이 불량한 구간을 개량하는 사업으로, 다수의 사유지와 농가주택이 편입 될 예정이며, 보상설명회는 추진일정, 보상금 산정 방법, 잔여토지의 보상기준 등을 안내하고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들의 보상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원활한 보상추진을 위하여 소유자들이 직접 감정평가업체를 추천할 수 있도록 하여 주민참여형 보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 감정평가업자를 추천하려는 토지소유자는 보상 대상 토지면적의 2분의 1 이상에 해당하는 토지소유자와 보상 대상 토지의 토지소유자 총수의 과반수의 동의를 받아야함

원주지방국토관리청 관계자는 위 공사가 완료되면 교통사고 위험이 감소되고 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성과 교통안전성이 제고되어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므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