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너 힘들구나..
그래..너 힘들구나..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자체 개발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 예방

 

강원학생교육원(강원Wee스쿨)은 도내 초·중·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및 상담업무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가·피해 학생을 위한 상담치유 프로그램 매뉴얼 보급 및 활용 연수를 실시한다.

9일부터 30일까지 4차에 걸쳐 열리는 이번 연수에서는 강원학생교육원 전문상담교사들이 개발·제작한 상담치유 프로그램 매뉴얼 ‘그래..너 힘들구나..’를 소개하고 활용 방법 및 학생 상담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매뉴얼에는 학생들의 감정 표현 및 분노 조절 방법과 건강한 의사소통 능력을 증진할 수 있는 구조화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담고 있으며, 특히 실제 상담 장면을 글로 풀어 낸 축어록을 추가해 집단상담 활용 가능성을 높였다.

김을용 교육연구사는 “이번 연수가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선생님 모두의 평온에 조금이나마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내 상담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상담 치유 기관인 강원학생교육원의 상담프로그램을 토대로 2012년 전문상담교사들이 개발한 매뉴얼은 2014년 개정・증보판을 출간, 지금까지 도내 600여명의 상담업무 담당교사들에게 학교현장의 상담서비스를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