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인천광역시 중구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소비자원, 인천광역시 중구와 업무협약 체결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세대인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4월 29일(수) 인천광역시 중구청 제1청사에서 지역 내 어린이 안전사고의 효율적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소비자안전 관련 전문 지식과 행정 인프라 등 양 기관이 보유한 장점을 활용하여 지역 어린이 맞춤형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어린이가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어린이 안전사고 동향 분석,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교육, ▲어린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정보 교환 및 캠페인 활동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협약에 따른 첫 사업으로 한국소비자원과 주요 가전제품 사업자가 함께 운영하는 사업자 정례협의체*가 참여해 인천광역시 중구 소재 어린이 시설 등을 대상으로 여름철 에어컨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 지속·다발하는 위해사례의 저감 등 사회적 안전 이슈에 대한 신속 대응 필요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사업자와 함께 구성한 민·관 협력체계로서, 가전사 중 에어컨 제조사인 삼성전자(주), LG전자(주), 오텍캐리어(주), (주)위니아대우, ㈜위니아딤채 등이 참여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은 “양 기관 간 상시 협력체계 구축으로 관내 어린이 안전사고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성공 사례를 타 지자체에도 널리 확산하여 어린이가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