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직거래 유통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평창군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직거래 유통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아파트스토리와 6월 8일(월) 11시 평창군청에서 평창군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직거래 유통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 했다.

㈜아파트스토리는 온라인을 통한 수도권 아파트 관리업체로 700단지 50만 가구를 관리하고 있다.

이번 MOU에는 평창군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온·오프라인 직거래 유통체계 구축과 상생발전의 목표 아래 ▲수도권 아파트단지 온·오프라인 직거래사업 추진 ▲평창군 농·특산물, 문화, 관광, 축제 등 온라인 홍보 ▲올림픽 개최도시로 올림픽 평화유산을 계승하는 평창 홍보 등 상생·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평창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오프라인 직거래 사업의 돌파구로 비대면 온라인 직거래 판매체계를 구축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금년에는 시범적으로 평창 사과와 감자를 대상으로 아파트스토리 홈페이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효과가 클 시, 연중 온라인 판매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발생 추이에 따라 아파트스토리에서 보유하고 있는 수도권 아파트 유통망을 활용하여 오프라인 아파트와 직거래와 농특산물 공동구매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 평창군은 지역상생 협약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하며, 향후 각종 농산물 유통사업 발굴 및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안정적인 농산물 유통망 구축에 노력할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상생협약을 통해 평창군 농산물유통이 한 단계 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고, 온라인 유통시장 확대에 대응한 평창 농특산물 판매채널 다각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행 될 협력 사업을 통해 우리군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