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운전 중 DMB, 스마트폰 사용은, 사망사고 위험!!
(기고) 운전 중 DMB, 스마트폰 사용은, 사망사고 위험!!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20-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경찰서 신사우파출소 2팀장 경위 이재호
춘천경찰서 신사우파출소 2팀장 경위 이재호

 

경찰기관에서는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하여 교통사망 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및 단속이 적극적으로 진행됨에도 자주 발생하는 음주운전, 오토바이 운전자 및 보행자들의 사망사고가 계속해서 발생하는 상황에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

특히 스마트폰은 어린이나 성인 등 누구가 손쉽게 들고 다니면서 음악을 듣고 전화통화를 하거나 차량안에 DMB가 장착되어 시청하기도 한고 오토바이운전자 또하 앞핸들에 스마트폰을 장착 음악을 들으며 난폭하게 운전을 한다

이러한 기기들을 자칫 잘못 사용하여 운전 중이거나 길을 걸으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대형 사망사고 위험 등 많은 위협 요인이 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길을 걸으면서 보행에 신경 써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에 시선을 뺏기어 혹 도로에서 충돌사고라도 발생하면 한순간에 목숨을 잃을 수 있다.

운전자들이 도로상을 달리다가 신호를 위반하고 교차로 진입 전, 후 횡단보도상을 정지하지 않고 그대로 통과하는 등 교통법규를 상습 위반하는 운전자들이 많아 대형 사망사고 위험이 뒷따른다.

운전 중 DMB시청(범칙금7만원), 스마트폰 사용(범칙금 6만원에 벌점15점이 부과)시 대형사망사고 발생 원인이 되는 만큼 모든 운전자들이 법규를 준수하여 안전사고예방에 다시한번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해주기를 바란다.

또한 자신들의 안일한 부주의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운전자 및 보행자 모두 교통법규질서 준수하여 타인의 소중한 생명을 잃는 교통사망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없기를 간절히 소망한다.